Android SDK Tool 20 버전 이상부터 Library Project의 AndroidManifest.xml 의 내용을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의 Manifest에 병합할 수 있게 되었다 (관련 링크 : http://tools.android.com/download/adt-20-preview)


  • Build System
    • Automatic merging of library project manifest files into the including project's manifest. Enable with the manifestmerger.enabled property.


이전에는 Library Project의 매니페스트에 서비스나 액티비티, 퍼미션 등을 등록하더라도 해당 Library Project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에는 아무런 적용이 되지 않았는데, ADT 20 부터는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된것이다.


지금 소마에서 개발하고 있는 Salina의 안드로이드 SDK에서 퍼미션이나,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에서 이래저래 설정해줘야 할 것들이 많았는데, 이것으로 SDK의 적용이 아주 쉬워졌다. 라이브러리를 개발하는 입장에서는 아주 큰 이점이 아닌가 싶다.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와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의 Manifest의 내용이 중복되는 경우의 충돌은 확인해 봐야할 듯 하다.


적용방법은 간단하다.  프로젝트의 설정파일(project.preference)에서 manifestmerger.enabled=true 만 추가해주면 적용된다.

+ Recent posts